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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역대 최대 실적, 미래는 OLEDoS : 이녹스첨단소재(272290) - 목표주가 55,000(▼)

by 느낌이(Feeling) 2022. 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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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녹스첨단소재는 어떤 기업인가?

 

실적 묻고 더블로 가! : 이녹스첨단소재(272290) - FPCB, OLED 봉지, 반도체 PKG 소재

※ 이녹스첨단소재 1편 : https://feeling-stock.tistory.com/24 (이) 시간에도 (녹)고있는 계좌 (스)Top : With 이녹스첨단소재(272290) ※ LG OLED TV 광고 먼저 보고 가자. (LG OLED TV 광고는 항상 국내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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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녹스첨단소재 - 3분기 역대 최대 실적, 미래는 OLEDoS (NH투자증권)

 

 

 

이녹스첨단소재는 FPCB 소재를 생산하는 INNOFLEX, 방열시트 및 방열디지타이저 시트 제품을 생산하는 SMARTFLEX, 반도체 패키징용 접착 및 절연소재를 생산하는 INNOSEM, 그리고 OLED 봉지재 등을 생산하는 INNOLED 4가지 사업부로 구성됨.

2021년 매출액은 4,873억원(+44.9% y-y)이며 사업부문별 매출은 INNOLED 약 58.2%, SMARTFLEX 약 20.0%, INNOFLEX 약 13.6%, INNOSEM 약 8.2%로 구성됨.

중장기적으로 OLED 디스플레이 시장 확대의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함.

그러나 글로벌 IT 세트 수요 부진 및 고객사 재고 확대 영향을 반영해 실적 추정치와 목표주가를 하향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전망하며, 중장기 OLEDoS 등 기회요인 있어 매력적인 주가라고 판단됨.

 

 

 

TV 시장 우려로 밸류에이션 역사적 저점 수준

 

글로벌 TV 판매 둔화 및 대형 OLED 디스플레이 재고 확대 영향을 반영해 실적 전망을 하향함.

 

목표 밸류에이션을 기존 PER 17배에서 12배로 낮추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78,000원에서 55,000원으로 하향함.

 

하지만 고객사 다변화와 OLEDoS 등 중장기 성장성을 고려했을 때 매수관점은 유효함.

 

매크로 환경 악화 및 코로나19 기저 효과로 TV 등 세트 수요가 전반적으로 부진함에 따라 재고도 확대되는 추세임.

 

고객사의 2022년 대형 OLED 디스플레이 출하량을 기존 대비 32.6% 하향하면서 동사 2022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대비 9.5% 낮은 1,226억원(+26.8% y-y)으로 전망함.

 

 

고객사 대비 실적 추정치 하락폭이 적은 이유는 고객사 내 점유율 확대 때문임.

 

또한, 글로벌 동종업체들의 전반적인 밸류에이션 하락을 반영해 2022년 주당순이익 기준 목표 PER을 기존 17배에서 12배로 하향함.

 

현재 동사 주가는 2022년 기준 PER 7.2배로 역사적 밸류에이션 밴드 최하단에 위치함.

 

향후 수요 개선과 양호한 실적이 확인되는 경우 밸류에이션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

 

 

▼ 관련기사

 

LG디스플레이 주도한 40인치대 OLED TV 시장, 3년만에 10배 성장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TV 시장의 거거익선 트렌드를 거스른 역발상 제품인 40인치대 중형급 OLED TV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40인치대(42·48인치) OLED TV 판매량은 지난해 95만대에서 올해 142만대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올해 전체 TV 판매량이 전년대비 약 3% 감소한 2억 879만대에 그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나온 의미있는 성장 추세죠. 

40인치대 OLED TV가 첫 출시된 2020년 16만대에 불과했던 판매량은 2023년 160만대에 달해 3년만에 10배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OLED TV 매출 중 40인치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올해 처음으로 10%를 넘을 전망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40인치대 OLED TV 패널을 생산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는 기존 48인치에 이어 올해부터 42인치 OLED TV 패널도 양산하고 있습니다.
 
40인치대 OLED TV는 고성능의 세컨드 TV를 원하는 고객의 숨은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이는 TV의 거거익선이라는 고정관념을 벗어나 중소형 고성능 TV라는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창출한 것이며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틈새시장을 만들어낸 셈입니다.

 

 

 

시장 우려에도 3분기 역대 최대 실적 전망, 중장기는 OLEDoS

 

고객사 재고 부담 우려에도 동사는 3분기에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 달성할 전망임.

 

주된 이유는 고객사 내 점유율 상승 효과이며, 3분기 영업이익으로 327억원(+6.3% y-y, +1.4% q-q)수준을 예상함.

 

 

중장기적으로는 최근 글로벌 업체들의 활발한 진출이 기대되는 XR용 OLEDoS의 성장성이 기회임.

 

동사는 국내외 글로벌 디스플레이 업체들로 OLED 공정 소재 매출이 다변화 되어있어 수혜 가능할 것으로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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