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이 효자종목 특별관/세경하이테크

ChatGPT 4가 분석해본 세경하이테크(148150)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딩용 광학필름

by 느낌이(Feeling) 2024. 3. 3.
반응형

 

 

 

 

▼ 세경하이테크 투자자 필독 REPORT

 

[2024.02.15] 세경하이테크(148150) 주담통화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더블용 광학필름, OCA필름, 메탈

▼ 세경하이테크 투자자 필독 REPORT [2024.01.19] 세경하이테크(148150) 주담통화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더블용 광학필름, OCA필름 ▼ 세경하이테크 투자자 필독 REPORT [2023.11.24] 세경하이테크(148150)

feeling-stock.tistory.com

 

[2024.01.19] 세경하이테크(148150) 주담통화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더블용 광학필름, OCA필름

▼ 세경하이테크 투자자 필독 REPORT [2023.11.24] 세경하이테크(148150) 주담통화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더블용 광학필름, OCA필름 ▼ 세경하이테크 투자자 필독 REPORT [2023.11.10] 세경하이테크(148150)

feeling-stock.tistory.com

 

[2023.11.24] 세경하이테크(148150) 주담통화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더블용 광학필름, OCA필름

▼ 세경하이테크 투자자 필독 REPORT [2023.11.10] 세경하이테크(148150) 주담통화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더블용 광학필름 ▼ 세경하이테크 투자자 필독 REPORT [필독] 폴더블을 넘어 이차전지까지 : 세

feeling-stock.tistory.com

 

[2023.11.10] 세경하이테크(148150) 주담통화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더블용 광학필름

▼ 세경하이테크 투자자 필독 REPORT [필독] 폴더블을 넘어 이차전지까지 : 세경하이테크(148150) 기업분석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딩 ▼ 세경하이테크 투자자 필독 REPORT 세경씨 무서운 사람이네 :

feeling-stock.tistory.com

 

[필독] 폴더블을 넘어 이차전지까지 : 세경하이테크(148150) 기업분석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딩

▼ 세경하이테크 투자자 필독 REPORT 세경씨 무서운 사람이네 : 세경하이테크(148150)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딩용 광학필름 세경하이테크 - 세경씨 무서운 사람이네 (느낌이블로그) ▼ 기업 소개

feeling-stock.tistory.com

 

세경씨 무서운 사람이네 : 세경하이테크(148150) - 데코필름, 글라스틱, 폴딩용 광학필름

세경하이테크 - 세경씨 무서운 사람이네 (느낌이블로그) ▼ 기업 소개 영상 먼저 보고 가자 1. 아직 덜 오른 폴더블 강력 수혜주! -. 느낌이는 폴더블 3대장 종목중 2대장을 슈팅나오기 전 소개했

feeling-stock.tistory.com

 

 

 

ChatGPT 4가 분석해본 세경하이테크 (느낌이블로그)

 

 

 

안녕하세요 느낌이입니다.

 

ChatGPT 4를 가지고 놀다가 GPT는 세경하이테크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 할지 문득 궁금해져서 이것저것 물어봤습니다.

 

물론 해당 내용들은 웹사이트 이곳저곳에서 긁어온 정보긴 하지만, 생각보다 논리정연하게 말해서 깜짝 놀랐는데요.

 

같이 한번 보시죠.

 

 

 

당신

세경하이테크 기업에 대해 전망을 알려줘

 

 

ChatGPT
세경하이테크는 현재 긍정적인 전망을 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이며, 최근 최대주주가 창업주 이영민 대표에서 사모펀드 이상파트너스·자비스자산운용 컨소시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회사가 신사업 투자에 더욱 집중하면서 기존 사업의 성장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특히, 세경하이테크는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에 광학필름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 부문에서 올해 매출액 300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 시장의 성장이 예상되면서, 세경하이테크는 국내 유일의 광학필름 양산 업체로서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회사는 자체 브랜드인 스칼라(Scolor)를 통해 아이폰과 갤럭시 시리즈에 홀로그램 케이스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폴더블 필름이 올해 회사 실적의 주요 견인차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도 세경하이테크의 실적 회복에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으며, 키움증권과 NH증권은 모두 회사의 폴더블 필름 부문이 올해 중저가 스마트폰 출하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실적 회복을 이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 출하량의 증가와 함께, 프리미엄 모델에 대한 수요가 지속될 것이라는 예상 덕분에, 세경하이테크의 폴더블 필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분석들은 세경하이테크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기술 경쟁력과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세경하이테크는 앞으로도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세경하이테크, 최대주주 바뀐다

세경하이테크, 최대주주 바뀐다, 이영민 대표 지분 21% 800억 규모 PEF에 매각

www.hankyung.com

 

삼성 폴더블폰에 광학필름 공급…세경하이테크 "올 매출 3000억"

삼성 폴더블폰에 광학필름 공급…세경하이테크 "올 매출 3000억", 성장기업의 비결 폴더블폰 시장 2~3배 성장 전망 올해 560만~800만대 판매 관측 국내 유일 광학필름 양산 '수혜' 스마트폰 데코필름

www.hankyung.com

 

 

 

당신

세경하이테크의 이차전지 신사업 전망은?

 

 

ChatGPT
세경하이테크의 이차전지 신사업 전망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회사는 최근 2차전지용 단열화학소재 전문기업 세스맷을 인수했으며, 세스맷과 함께 단열 기능에 소화 기능을 더한 고분자 기반 복합체를 개발하여 전기차 배터리팩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이 신소재는 내부 단락 등에 의한 배터리 발화 발생 시 소화기능이 자동으로 발현되어 화재를 직접 진화하거나 온도 상승을 억제함으로써 화재 확산을 차단 및 지연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리튬이온 2차전지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산업에서 큰 수요가 예상되는 신소재로, 세경하이테크의 기술 경쟁력과 시장 지위를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경하이테크는 이차전지 소재 사업으로의 확장을 통해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장기적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최대주주 변경과 함께 전문경영인 체제로의 전환도 이 같은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차전지 소재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개발 아이템으로는 전기차 배터리팩 내부에 적용 가능한 소화기능이 자동으로 발현되는 신소재 필름이 있으며, 국내 배터리 셀 업체와의 긴밀한 개발 협력을 통해 상용화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또한, 세경하이테크는 폴더블 스마트폰용 특수보호필름 공급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신사업에 대한 투자와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회사의 매출과 이익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며, 세경하이테크의 이차전지 소재 사업은 향후 전기차 및 에너지 저장 시장의 성장과 함께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종합적으로, 세경하이테크의 이차전지 신사업 진출은 회사의 기존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전략으로 평가됩니다.

 

이는 단순히 사업 다각화를 넘어서, 미래 에너지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신소재 개발에 회사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세경하이테크-세스맷, 2차전지 신소재 개발 '맞손'

세경하이테크-세스맷, 2차전지 신소재 개발 '맞손', 김병근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유증 WHY] 세경하이테크, 대주주 PEF서 563억 수혈…신사업은 - 딜사이트

2차전지 소재 등 신사업 검토…타법인 취득자금 250억 마련

dealsite.co.kr:443

 

잘 나가던 세경하이테크, 사모펀드에 경영권 매각...왜?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삼성 폴더블폰 커버윈도용 보호필름을 독점 납품하는 세경하이테크가 경영권을 매각한다. 이영민 대표가 보유지분 20.68%를 양도하면서 사모펀드를 전략투자자로 유치했다. 2019년 코스닥 상장

www.thelec.kr

 

 


당신

세경하이테크 이차전지 소재 신사업 고객사 퀄은 언제 승인될까?

 


ChatGPT
세경하이테크의 이차전지 소재 신사업에 대한 고객사 퀄 승인은 2024년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세경하이테크는 세스맷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시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제품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 과정에서 세경하이테크는 국내외 기업들과 비교해 빠른 진행 속도를 보이고 있으며,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대응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경하이테크는 세스맷 인수를 통해 이차전지 관련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이차전지 소재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개발 아이템으로는 전기차 배터리팩 내부에 적용할 수 있는 소화 기능이 자동으로 발현되는 신소재 필름이 있으며, 이는 국내 배터리 셀 업체와의 긴밀한 협력 하에 개발 중입니다​​.

이 신사업은 세경하이테크가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는 중요한 부분이며, 2023년 예상 실적은 매출액 3000억원, 영업이익 300억원, 당기순이익 240억원 이상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는 세경하이테크가 글라스틱 부문의 생산수율 개선과 함께 고객사로부터 대거 수주를 받으며 영업이익률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또한, 세경하이테크의 이차전지 소재 신사업은 기술적으로 구현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이 신사업의 상용화가 기대되며, 이는 세경하이테크에게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탐방] 세경하이테크,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이차전지 소재로 확장 - 뷰어스

세경하이테크는 이영민 대표이사가 2006년 설립해서 2019년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최근 최대주주가 이영민 대표이사에서 에스지에이치홀딩스로 변경되고 전문경영인 체제로 바뀌었다. 주요

theviewers.co.kr

 

 

 

당신

세경하이테크가 애플에 납품하고 있는 제품에 대해 알려줘

 

 

ChatGPT
세경하이테크는 애플 태블릿용 제품에 대한 매출 기대가 있으며, 이는 회사의 주요 제품 및 매출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이는 애플과 같은 글로벌 기업으로의 납품 가능성을 시사하며, 세경하이테크의 기술력과 시장 확장성을 강조합니다​​.

 

애플과의 직접적인 관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제공되지 않았지만, 세경하이테크가 IT 및 모바일 기기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능성 필름을 전문적으로 제조한다는 점에서, 이러한 제품들이 애플을 비롯한 글로벌 IT 기업들의 제품에 간접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과의 구체적인 거래 관계나 협력에 대한 명확한 정보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