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반도체

견조한 실적 지속 : ISC(095340) - 목표주가 43,000(▼)

by 느낌이(Feeling) 2022. 7. 22.
반응형

 

 

 

▼ ISC은 어떤 기업인가?

 

이만큼 기었으면 슬슬 치고 올라가자! : ISC(095340) - 반도체 테스트 소켓, 실리콘 러버소켓, 포고소

※ 뉴스 영상을 통해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 알아보자. 1. 글로벌 반도체 기업의 생필품 테스트 소켓. -. ISC는 2001년 2월 반도체 및 전자 부품 검사장비의 핵심 부품인 후공정 테스트 소켓 제품 생

feeling-stock.tistory.com

 

 

 

ISC - 견조한 실적 지속 (신한금융투자)

 

 

 

2분기 별도 매출 517억원 기록

 

2분기 별도 기준 잠정 매출액 517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을 공시함.

 

고객사 주문량 증가 및 환 효과로 전기대비 고무적인 매출액 성장을 보여줌.

 

다만 영업이익률의 감소는 아쉬운 부분임.

 

일부 저마진 제품의 매출 비중 증가로 인한 영향인 것으로 파악된다.

 

 

 

3분기 매출액 576억원(+48.5% YoY) 전망

 

3분기 매출액 576억원(+48.5%, 이하 YoY), 영업이익 211억원 (+130.0%)으로 전망함.

 

계절적 성수기 진입 및 소켓 주문 증가에 따른 실적 호조가 기대됨.

 

2분기 대비 제품 믹스도 개선되며 영업이익률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됨.

 

글로벌 매크로 불확실성에 따라 반도체 수요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구간에서 현재까지 체감되는 악재는 크지 않음.

 

급격한 변화가 없다는 가정 하에 3분기까지 견조한 실적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됨.

 

 

 

22년 영업이익 695억원(+85.2% YoY) 전망

 

2022년 매출액 2,005억원(+38.6%), 영업이익 695억원(+85.2%)으로 전망함.

 

현재 업황을 고려 시 주문 감소 및 단가 조정도 가능한 시나리오라고 판단됨.

 

하지만 소켓 시장은 구조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더 높을 것으로 기대됨.

 

특히 비메모리 제품에서의 성장이 고무적일 것으로 전망됨.

 

메모리 업황 둔화에도 향후 DDR5 용 소켓을 공급하며 Blended ASP는 방어될 가능성이 있음.

 

 

[반도체 패키징데이 2022] 아이에스시, 패키징 고도화로 테스트 소켓 수요↑

반도체 수요 확대와 패키징 고도화로 향후 반도체 성능 테스트 소모품인 테스트 소켓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반도체 초미세화 공정과 패키지 크기 확대로 테스트 소켓은 더 높

www.etnews.com

반도체 수요 확대와 패키징 고도화로 향후 반도체 성능 테스트 소모품인 '테스트 소켓' 수요는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스트 소켓이란 반도체 후공정 마지막 단계에서 전기적, 열적 테스트에 쓰이는 소모품입니다.

반도체가 출하되기 직전 단계에서 최종 성능 테스트가 이뤄지는 만큼 반도체 손상이 발생하면 안되겠죠?

따라서 이 과정에 쓰이는 테스크 소켓은 높은 품질을 요구합니다.

또한, 반도체 초미세화 공정과 패키지 크기 확대로 테스트 소켓은 더 높은 성능과 기술 개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소켓은 전극 접촉 방식에 따라 스프링핀 소켓과 러버 소켓 두 종류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러버 소켓은 스트로크(소켓이 디바이스 아래로 이동하는 거리) 향상과 컨텍 포스(테스트 시 소켓이 기기를 누르는 힘) 감소가 핵심이고,

스프링핀 소켓은 로우 포스 컨텍을 위한 접점을 개발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여기서 러버 소켓은 길이가 짧아 5G 등 고주파 디바이스 테스트에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디바이스 단자(솔더볼)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핀 수가 많아지고 피치가 작아질수록 러버 소켓이 가격 경쟁력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발열, 미세 피치화(간격이 좁고 촘촘), 고주파에 대응하는 것도 반도체 테스트 소켓이 향후 넘어야 할 과제죠.

반도체 업계에서는 앞으로 5G, 자율주행 시대를 맞아 고주파에 대응하기 위해  소켓의 적용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43,000원으로 하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를 43,000원으로 하향하나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함.

 

목표주가는 22F EPS 3,180원에 국내 Peer 평균 22F PER 13.3배를 적용했음.

 

 

Peer 밸류에이션의 하락 및 반도체 시장의 불확실성을 고려한 목표주가 하향임.

 

 

반도체 소켓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는 진행중인 것으로 판단되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