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이 효자종목 특별관/덕산네오룩스

[필독] 내년부터 성장성 재부각 : 덕산네오룩스(213420) - 목표주가 49,000(New)

by 느낌이(Feeling) 2022. 10.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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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덕산네오룩스는 어떤 기업인가?

 

껄무새들을 위한 마지막 배려 : 덕산네오룩스(213420) - OLED 유기재료

※ 아이폰 13 OLED 재료 공급사 먼저 알아보자. 1. OLED 소재 대장주 덕산네오룩스! -. 덕산네오룩스는 전자부품 제조업을 주 업종으로 2014년 12월 31일 설립됐으며, 국내 대표적인 OLED 소재 전문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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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산네오룩스 - 내년부터 성장성 재부각 (한화투자증권)

 

 

 

목표주가 49,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덕산네오룩스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9,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내년 예상 EPS 2,130원에 Target P/E 23.X를 적용해 산출했다.Target P/E는 과거 3개년(‘19~21년) 동사 P/E 평균으로 내년부터 부각될 Application 확대 모멘텀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수준이다. 동사의 현 주가는 중국 매출 감소 및 모바일 수요 둔화에 기인한 두 차례 실적 가이던스 하향 조정 영향으로 역사적 저점 수준에 근접한 P/E 16.X(‘23E)까지 하락해있어 부담이 없다.


내년부터 아이패드, 노트PC향 Application 확대 모멘텀 부각
내년부터 아이패드 OLED 모델 신규 출시(‘24년 예정), OLED 노트PC 출하 확대에 따라 Application 확대 모멘텀이 부각될 것으로 판단한다. 기존 스마트폰에 집중된 전방 시장 구성이 본격적으로 타 Application으로 다변화된다는 점이 핵심이다.

1) OLED 아이패드: 현재 애플은 아이폰에 이어 아이패드에 OLED 패널 탑재를 계획 중이며, ‘24년 12.9인치, 10.9인치 두 가지 프로 모델에 OLED 탑재가 유력한 상황이다. 일반적으로 아이패드 프로 신모델 합산 판매량은 750~950만대 수준이었는데, ‘24년 IT기기 수요 회복 가 능성과 첫 OLED 모델 출시임을 감안하면 상단 값에 근접한 판매량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 900만대 판매를 가정 할 경우 OLED 아이패드 출시에 따른 면적 효과는 6인치 스마트폰 패널 기준 3,600만대이며, 적용 유력한 투 스택 텐덤 구조까지 고려할 경우 7,200만대 분에 달한다. 동사는 현재 아이패드용 패널 대응을 위한 3~4 종류의 소재가 고객사에서 테스트 진행 중인 것으로 추정된다. 빠르면 내년 하반기 중 가시적인 성과가 확인될 것으로 판단한다.

2) OLED 노트PC: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OLED 모델을 활용한 적극적 판매 국가 확대로 노트PC 판매 전략을 변경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의 노트PC용 OLED 패널 출하량도 꾸준히 증가 추세다(‘20년 96만대, ‘21년 500만대, ‘22년 702만대, ‘23년 1,000만대 예상). 동사는 현재 노트PC용 패널 재료구조에서 총 4개 소재를 공급 중이다. 고객사 출하량 증가에 따른 꾸준한 수혜 확대가 예상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9,000 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1) 덕산네오룩스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9,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하며, 목표주가는 내년 예상 EPS 2,130원에 Target P/E 23.X를 적용해 산출했음.

 

2) Target P/E는 과거 3개년(‘19~21년) 동사 P/E 평균으로 내년부터 부각될 Application 확대 모멘텀 (OLED 아이패드 신규 출시, OLED 노트PC 출하 확대)를 고려하면 합리적 수준이라 판단함.

 

3) 동사의 현 주가는 중국 매출 감소(‘21년 379억원 → ‘22E 103억원) 및 모바일 수요 둔화에 기인한 두 차례의 실적 가이던스 하향 조정 영향이 이미 충분히 반영됨.

 

4) 내년 실적 기준 P/E 16.X 수준까지 하락한 상태이며, 이는 과거 3개년 P/E 저점 평균(16.11)에 근접한 수준임.

 

 

 

 

내년부터 아이패드, 노트PC 향 Application 확대 모멘텀 부각

 

1) 내년부터 아이패드 OLED 모델 신규 출시(‘24년 예정), OLED 노트PC 출하 확대에 따라 Application 확대 모멘텀이 부각될 것으로 판단함.

 

2) 기존 스마트폰에 집중된 전방 시장 구성이 본격적으로 타 Application으로 다변화된다는 점이 핵심임.

 

3) 현재 애플은 아이폰에 이어 아이패드에 OLED 패널 탑재를 계획 중이며, ‘24년 12.9인 치, 10.9인치 두 가지 프로 모델의 출시가 유력한 상황임.

 

4) 통상 아이패드 신모델은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왔으며, 합산 연간 판매량은 약 2,200만~2,500만대 수준임.

 

5) 이 중 프로 모델이 12.9인치, 10.9인치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는데, 두 모델의 합산 판매량은 약 750만~950만대 수준임.

 

 

6) ‘24년 IT기기 수요 회복 가능성과 첫 OLED 모델 출시임을 감안하면 상단 값에 근접한 판매량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음.

 

7) 900만대 판매를 가정할 경우 OLED 아이패드 출시에 따른 면적 효과는 6인치 스마트폰 패널 기준 3,600만대(12.9인치, 10.9인치 50:50 가정) 분임.

 

8) 현재 적용 유력한 투 스택 텐덤 구조까지 고려할 경우 6인치 패널 7,200만대 분에 달함.

 

 

9) 패널 공급사는 삼성디스플레이가 1벤더가 될 가능성이 높아, 주요 소재 공급사인 동사의 수혜가 클 것으로 예상됨.

 

10) 현재 아이패드용 패널 대응을 위해 동사의 소재 3~4 종류가 테스트 진행 중인 것으로 추정되며, 빠르면 내년 하반기 중 가시적인 성과가 확인될 것으로 판단함.

 

11)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노트PC 판매 전략을 변경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의 노트PC용 OLED 패널 출하량도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음.

(기존 국내 시장 위주의 소극적 판매 → OLED 노트PC를 활용한 적극적 라인업 및 판매 국가 확대)

 

12) ‘20년 100만장이 채 되지 않았던 노트PC용 OLED 패널 출하량은 지난해 500만장으로 급증했으며, 올해 약 702만장이 출하될 것으로 예상됨.

 

13) 내년에는 약 1,000만장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동사는 현재 노트PC용 패널 재료구조에서 총 4개 소재를 공급 중임.

 

14) 따라서 출하량 증가에 따른 꾸준한 수혜 확대가 예상됨.

 

 

 

 

실적 전망 : 내년부터 성장 재개

 

1) 올해 동사의 실적은 매출액 1,842억원(-3.7% YoY), 영업이익 528억원(+3.6% YoY)으로 탑라인 기준 소폭 역성장 예상됨.

 

 

2) 지난 2년간 +30% 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을 보여줬던 점을 고려하면 다소 아쉬운 실적으로, 전방수요 위축과 중국 매출 감소에 기인함.

 

3) 그러나 역사적 저점 수준까지 하락한 동사의 현 주가를 고려하면 올해 성장 둔화에 대한 부분은 이미 충분히 반영된 것으로 판단됨.

 

4) 지금부터는 내년부터 재개될 성장 가능성에 집중할 필요가 있으며, 동사의 내년 예상실적을 매출액 2,050억원(+11.3% YoY), 영업이익 599억원(+13.4% YoY)으로 전망함.

 

5) 노트PC용 OLED 출하 확대와 스마트폰 시장의 회복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함.

 

6) 또한 ‘24년 출시를 앞두고 내년 하반기부터 부각될 OLED 아이패드향 공급 가시화 가능성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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